마케팅 트렌드 및 개념

구글 애드센스 글 단위당 분석 (URL 채널 추가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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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운영하면서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달고나면 이후 분석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글 페이지별 분석이 필요한데요, 글 페이지별 분석을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정리하고자합니다.

 

 

1. URL 채널 (=글 페이지) 추가하기.

 

먼저, 애드센스로 접속하여 '보고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보고서 화면의 우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러고나면, 아래와 같이 선택가능한 항목이 보이는데 여기서 'URL 채널관리' 를 선택합니다.

 

그러고나면, 아래와 같이 별도로 분석하고자 하는 URL 을 추가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채널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url 채널을 추가하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다가 분석할 url 을 그대로 복사하여 붙여놓고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캡쳐화면에는 '저장' 버튼이 나오지 않았는데 한참 아래 공백을 지나서 내려가다보면 있습니다. PC 화면이라 길어서요.)

여러 URL 을 추가할때는 하나의 URL 입력후 엔터쳐서 줄 바꾸고, 또 다른 URL 추가후 엔터쳐서 줄 바꾸면 됩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엔터만 치면 되고요, URL 입력하고 나서 다른 URL 입력하기전에 콤마 같은 것 따로 안 넣어도 됩니다.

 

만일, 추가된 URL 을 삭제하거나 비활성화 하고 싶다면, 위 캡쳐화면의 빨간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삭제' 또는 '비활성화' 중 하나 선택하라고 창이 뜨는데,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URL 채널별 (별도 개별 글 페이지별로) 로 분석하기.

 

URL 채널 (별도 개별 글 페이지) 을 추가했다면, 분석은 매우 쉽습니다.

보고서 항목으로 들어와서 'URL 채널' 항목을 선택하면 분석할 수 있습니다.

 

 

물론 URL 채널별로 분석하기위해서는 Data 가 쌓여야 하니 url 채널 추가하자마자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url 채널 추가후 한동안 기다려야 되겠지요?

 

다소 귀찮더라도 새로운 글을 작성했다면, 그때 그때 url 채널 추가하기를 하여 data 를 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참, url 채널은 최대 500개까지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더라도 블로그별로 500개가 아니라 전체 총합 기준으로 500개입니다.

 

500개까지 글을 쓰신 분이라면 불필요한 url 을 삭제하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고요, 아직 글 500개가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특별히 고민마시고 기계적으로 url 채널을 글 작성때마다 추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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