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

카카오페이 충전 자주하는 질문 및 답변

반응형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카카오페이 충전관련하여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답변사항을 중심으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충전에서 버튼 금액보다 소액을 충전하고 싶어요.

 

충전 화면의 금액보다 소액을 충전하고 싶으시면 화면의 ‘직접입력’버튼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2. 충전에서 최대라고 나오는 금액은 무엇인가요?

 

카카오페이에 충전할 수 있는 최대 금액입니다. 최대충전을 통해 200만원까지 한번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카카오페이머니는 무엇인가요?

 

카카오페이머니는 현금성 결제수단으로 송금, 결제, 충전이 가능한 카카오 계정기반의 선불형 전자지급 수단입니다.

 

 

 

 

4. 송금화면에서 충전계좌의 잔액을 확인하고 싶어요.

 

카카오페이 자산관리 서비스에 가입 후 페이머니 연결계좌를 금융자산으로 연결하면, 마이데이터 조회를 통해 충전계좌의 잔액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송금 중 부족분 충전 발생 시, 충전계좌 리스트의 ‘잔액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서도 자산관리 서비스 가입 및 금융자산 연결을 진행하실 수 있어요.

단,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마이데이터 조회가 불가하여 잔액을 확인하실 수 없어요.

 

 

5. 송금 화면에서 노출되는 충전계좌 잔액이 실제 계좌 잔액과 달라요.

 

송금 화면에서 보이는 충전계좌 잔액은 충전계좌에서 출금 가능한 금액을 의미합니다.다음과 같은 경우 충전계좌 잔액이 실제 계좌 잔액과 다르게 보일 수 있어요.

 - 충전계좌가 마이너스 통장일 경우, 입금되어있는 금액과 이용한도가 합산된 금액으로 보여요.
 - 일부 금융투자상품 계좌의 경우 매수금액을 제외한 예수금이 보여요.
 - 서비스 정기점검(매일 23:30~00:00) 등으로 인해 외부 마이데이터 기관으로부터 잔액을 정상적으로 조회하지 못하는 경우 최신 잔액이 노출되지 않을 수 있어요.
 - 송금 중 충전계좌에서 입출금이 발생하는 경우 일시적으로 잔액이 다르게 보일 수 있어요.

 

 

 

 

6. 송금 화면에서 충전계좌 잔액이 노출되지 않아요.

 

다음과 같은 경우 충전계좌의 잔액을 확인하실 수 없어요.  - 페이머니 연결계좌가 없거나 계좌 연결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 페이머니 연결계좌가 농협, 수협, 저축은행 계좌일 경우.
 - 자산관리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 페이머니 연결계좌가 자산관리 서비스에 금융자산으로 연결되어있지 않은 경우.
 - 자산관리 서비스 가입 중 서비스 연동을 위한 선택 약관(’카카오페이 서비스 연동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 기타 서비스 정기점검(매일 23:30~00:30) 등으로 인해 외부 기관으로부터 잔액을 조회하지 못하는 경우 등.
 -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일 경우 잔액 조회를 위한 조건에 모두 해당되는데도 불구하고, 잔액이 정상적으로 확인되지 않으면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채널을 통해 제보해주세요.※ 문의채널 경로 : 카카오페이 설정 → 도움말 및 문의하기 → 문의채널 → 카톡 상담하기 또는 1:1 문의.

 

 

 

7. 송금화면에서 충전계좌 잔액을 확인하고 싶지 않아요.

 

자산관리 서비스 가입 및 금융자산 연결을 진행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송금 시 연결계좌의 잔액이 노출되지 않아요.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중이시지만 송금 영역에서 충전계좌의 잔액을 확인하고 싶지 않은 분들께서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문의채널을 통해 서비스 연동을 위한 선택 약관(’[선택] 카카오페이 서비스 연동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약관’) 동의 철회를 요청해주세요.

※ 문의채널 경로 : 카카오페이 설정 > 도움말 및 문의하기 > 문의채널 > 카톡 상담하기 또는 1:1 문의.

 

 단, 서비스 연동을 위한 선택 약관 동의를 철회하실 경우, 자산관리 외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에서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들을 더 이상 사용하실 수 없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8. 카카오페이머니 서비스 이용 한도가 궁금해요.

 

계좌 연결 및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 개설 여부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며 한도 안에서 자유롭게 송금/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머니 잔액]
 - 계좌 연결 이전: 최대 50만원.
 - 계좌 연결 이후: 최대 200만원.
 -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 개설 이후: 한도 제한 없음.

[충전]
 - 최소: 1회 1만원 이상.
 - 최대: 카카오페이 머니 잔액 한도까지 가능.

[송금]
• 카카오페이증권 계좌 개설 이전.
 - 모든 송금: 1회 200만원 / 1일 최대 1,000만원.
 - 친구/코드/계좌송금 : 통합 1일 최대 1,000만원.
 - 페이머니에 연결된 본인 계좌로 송금 : 1일 최대 1,000만원.

 카카오페이증권 계좌 개설 이후.
 - 친구/코드 송금: 1회 200만원.
 - 계좌 송금: 1회 1,000만원.
 - 친구/코드/계좌 송금: 통합 1일 최대 1,000만원.
 - 카카오페이 증권계좌에서 연결된 본인 계좌로 송금: 1회 1,000만원 / 1일 1억원.
 - 카카오페이증권계좌에서 본인 카카오페이증권 계좌(주식계좌 등) 송금 : 1회 1억원, 1일 무제한.

• 오픈채팅송금 일 경우 (증권 계좌 개설과 무관).
 - 보내기 한도: 1회 30만원 / 1일 최대 1,000만원 (친구/코드/계좌송금과 통합).
 - 받기 한도: 1일 최대 200만원  .

※ 송금 한도는 사용자 계정, 연령 및 시간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 (만 14세~18세) : 1일 50만원 / 월 300만원.
 - 야간시간 (02시~05시) : 500만원 (연결된 본인계좌 제외).

 

9. 주계좌는 무엇인가요?

 

주계좌는 카카오페이의 모든 서비스 이용 시 부족한 금액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본 계좌입니다.
일반충전, 예약충전, 자동충전 또는 송금, 온/오프라인 결제 시 적용됩니다.

 

 

 

 

10. 충전되는 계좌를 바꾸고 싶어요.

 

송금/충전 시 금액입력 화면에서 충전되는 계좌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결제, 정기결제를 위한 자동충전, 예약충전 등에 이용되는 계좌를 변경하고 싶으시면 주계좌 변경이 필요합니다.

 

 

11. 송금/결제 중 카카오페이머니 잔액이 부족하면, 어떻게 충전하나요?

 

충전 가능한 계좌가 등록되어 있으면 카카오페이머니 잔액이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친구에게 송금받은 돈도 카카오페이머니 잔액으로 합산됩니다.

- 결제 : 부족한 금액이 1만원 미만일 경우는 1만원, 1만원 이상일 경우는 부족한 금액만큼 충전됩니다.
- 송금 : 1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되며, 연결된 계좌 중 충전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공통(결제/송금) : 예약충전의 기준금액 충전기능을 사용 중인 경우 부족한 금액 만큼만 1원 단위로 충전됩니다. 자동 충전 및 결제내역은 카카오페이머니 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2. 예약충전은 어떤 기능인가요?

 

예약충전은 페이머니를 원하는 때에 원하는 만큼 알아서 충전해주는 기능입니다.
충전을 원하는 기준일자/금액을 설정해두면,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때마다 매번 페이머니를 충전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 기준일자 선택 : 매월, 매주 원하는 날짜 또는 요일에 충전 (특정 일자 또는 요일을 선택해두면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됩니다.)
- 기준금액 선택 : 사용 후 페이머니가 일정 금액 미만일 때 충전 (페이머니가 설정해 둔 잔액 미만이 되었을 때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됩니다.)

 

 

 

 

13. 예약충전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페이에 가입 후 계좌를 연결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ay > 전체(또는 서비스) > 설정 > 예약충전'을 선택하세요.
단, 카카오톡 8.4.5 버전 이상일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므로 꼭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4. 등록한 예약충전을 수정하고 싶어요.

 

'pay > 전체(또는 서비스) > 설정 > 예약충전'에서 이미 등록된 예약충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을 원하는 내역 카드를 눌러 수정 또는 삭제해주세요.

* 단, 변경 당일 실행될 예정인 예약충전 건은 수정 및 삭제 불가합니다.

 

 

15. 예약충전에 실패했다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연결 계좌가 비정상 거래 방지 시스템에 의해 정지된 경우 또는 은행 계좌에 잔액이 없거나 점검 시간인 경우에는 예약 충전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페이 채널 메시지로 안내드린 실패 사유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6. 카카오페이 계정을 분실했습니다. 그래도 예약충전이 작동하나요?

 

안전을 위해, 분실신고가 된 계정에서는 예약 충전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분실신고는 카카오페이 홈페이지[http://www.kakao.com/kakaopay] > 이야기하다 > 고객센터 > 분실 신고하기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분실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페이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일시정지 상태가 되어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해 집니다.

 

 

17. 예약송금에 실패했다는 메시지를 받았는데 왜 실패한건가요?

 

예약송금이 실패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예약송금 실패 안내 메시지를 통해 자세한 사유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충전 계좌 잔고 부족.
- 충전 계좌 없음.
- 은행 시스템 에러.
- 받는 사람이 카카오톡을 탈퇴하였을 때.
- 받는 사람의 계좌가 문제가 있을때.
- 송금 일한도 혹은 월한도 초과.

 

 

 

 

 

18. 카카오페이머니 연결계좌가 휴먼처리 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연결하신 계좌로 충전하거나 송금한지 1년이 경과하면 계좌가 휴면처리되어 연결정보가 삭제됩니다.

휴면처리 되기 30일전, 7일전에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안내를 받으셨다면, 제공되는 링크를 통해 설정 > 계좌관리에서 기간을 연장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휴면처리가 된 경우 설정 > 계좌관리에서 계좌를 다시 연결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