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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파트너스 하는법, 가입 절차 및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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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돈 많이 벌었다는 소식 많이 들어보셨지요?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쿠팡 파트너스 개요.

 

일단, 전체적인 구조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자세한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블로그와 같은 개인의 사이트에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블로그와 같은 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이 쿠팡광고를 클릭하고, 쿠팡 사이트로 넘어가서 구매까지 하게되면, 해당 구매를 쿠팡이 측정, 기록하게 됩니다.

 

 

 

그러면, 쿠팡에서는 쿠팡으로 고객을 보내준 (흔히들 Traffic 을 보내준다고도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사용자들에게 판매된 금액에 비례하여 수익을 지급하게 됩니다.

 

보통 쿠팡파트너스는 판매금액의 3%를 지급하는데요, 수익을 많이 주는 프로모션 기간에는 4%씩 지급하기도 합니다.

 

쿠팡파트너스는 아마존을 벤치마킹 (나쁘게 말하면 따라한) 것인데요, 아마존의 경우 카테고리별로 지급하는 수수료율이 다릅니다.

 

어찌되었든 내 블로그에 100만원짜리 쿠팡 냉장고를 광고하고, 그 블로그 글을 본 다른 사람이 클릭한 후에 쿠팡 파트너스에서 구매까지 완료하게되면, 나는 3만원의 수익을 쿠팡으로부터 받는 것입니다.

 

일단 전체적인 내용은 이렇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까요?

 

 

2.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쿠팡 파트너스 가입절차는  (1) 사업자 유형 선택, (2) 연락처 및 추천입 입력, (3) 활동 채널 등록, (4) 최종 승인의 네 가지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1) 사업자 유형 선택.

 

쿠팡 파트너스 가입시 아래와 같이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개인, 세금계산서를 제공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 세금계산서를 제공하지 않는 개인사업자 이렇게 3가지 유형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일반 보통 사람들은 개인을 선택할 것이고, 전문적으로 큰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은 법인/개인 사업자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이 글을 보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개인' 유형을 선택하시겠지요.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법인/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수익 금액을 정산하여 쿠팡 파트너스에서 세금계산서를 역발행합니다. 역발행 된 세금계산서 승인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요.

 

일반 개인 및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는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발행 없이 소득에서 원천징수세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등록하신 계좌로 송금받게됩니다.

 

대부분의 일반 사람들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는 유형이 될 것 입니다.

 

 

(2) 연락처 및 추천입 입력

앞서 사업자유형을 선택한 다음에는 연락처 및 추천인을 입력하게 됩니다.

 

 

연락처는 당연히 입력해야 하는 것이고, 추천인 코드는 입력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하지만, 추천인 코드는 가능하면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추천인 코드 입력시 추천인과 가입자 모두 가입후 30일간 매출의1%를 추가수익으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추천인 코드는 신규가입 시점에서만 입력가능하고, 가입 이후에는 수정 및 추가할 수 없으니 꼭 가입시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활동 채널 등록.

 

다음으로는 쿠팡 파트너스 광고 링크나 배너를 게시할 블로그나 웹사이트, SNS, 유튜브 채널 및 모바일앱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자가 활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온라인, 모바일 채널이 입력대상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활성화된 블로거나, 카페, 유튜브 채널을 소유하고 있으시다면 쿠팡 파트너스 수익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자기 소유가 아닌 다른 채널에 댓글과 같은 형태로 쿠팡 파트너스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 해당 채널의 소유자나 이의를 제기하거나 하면, 수익창출에 제약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채널 입력시에는 활동하는 모들 채널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수익을 더 많이 인정받아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때문입니다.

 

만일 등록되지 않은 채널에 쿠팡 파트너스 광고 링크 등을 넣고 실적이 발생하면 소명 요청 메일을 쿠팡에서 보냅니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채널 중 대표 채널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나 배너가 게시되면, 해당 화면을 캡쳐하여 쿠팡 파트너스 시스템에 등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모든 채널을 다 등록할 필요 없이 원하시는 채널 스크린샷 하나만 등록하면 됩니다.

 

블로그나 SNS 의 경우 URL 을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하면 되며, 카카오톡 등 개인 메신저는 앱스토어 URL 을 모바일 앱 목록에 등록하면 됩니다. (아래 캡쳐 화면 참조)

 

 

 

활동 채널 등록까지 마치면, 기본적인 가입절차는 일단 다 하시게됩니다. 간단하지요?

 

참고로, 쿠팡 결제정보 입력은 수익이 만원 이상 발생시에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최종 승인.

 

가입 정보를 입력하면, 이후에는 쿠팡의 최종 승인절차가 진행됩니다.

 

먼저, 계정이 생성되고 나면 쿠팡 파트너스 API 를 제외한 모든 기능을 활용해서 바로 광고활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금액이 15만원 이상 발생하면, 등록된 채널의 약관 위배여부 등을 검토하여 쿠팡의 최종 승인이 이루어지게됩니다.

 

아무래도 큰 의지 없이 시험삼아 가입하는 사람들도 많기때문에, 이 모든 사람을 다 검토하기에는 비용일 발생할 것이므로, 일정 수준 이상 판매가 발생하는 '진성' 가입자만을 대상으로 검수를 거쳐 최종 승인을 내어주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최종 승인은 매출을 발생시킨 채널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150,000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한 이후 시작되며, 영업일 기준 3일정도 소요됩니다.

 

최종 승인 심사 시 입력 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쿠팡 파트너스 약관상 위배되는 내용이 있다면 반려 안내를 받게 됩니다.

 

반려 메일 수신 후, 쿠팡 파트너스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상세 반려 사유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유에 따른 정보 수정 및 채널 검증이 완료되어야 최종 승인이 가능합니다.

 

최종 승인 이전에도 생성하신 링크로 발생한 실적과 수익은 정상적으로 집계 됩니다.

 

그럼 대표적인 반려 사유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등록채널에서 쿠팡 파트너스 관련 게시물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반려될 수 있습니다.

 

앞서 활동 채널 등록시 활동할 모든 채널을 등록하라고 말씀드렸지요?

만일, 채널 등록 없이 활동하게된다면, 고생은 고생대로하고, 수익도 지급받지 못하고, 최종가입승인도 안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 활동시에는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하는 여러분과 쿠팡간의 경제적 이해관계에 대해 공개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블로그에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글을 게시하고, 그 글에다가 쿠팡 파트너스 링크, 배너 광고를 게시하는 경우에는 해당 블로그글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으며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제공받는다는 내용을 표시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활동 채널에서 쿠팡 파트너스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이 발견되면 승인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반려될 수 있는 세부 항목입니다.

일단, 법적, 윤리적으로 문제있는 채널은 절대 쿠팡 파트너스 활동 채널로 등록하면 안되겠습니다.

 

 

 

 

3. 쿠팡 파트너스에서 수익을 정산받는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돈을 잘 지급받는 것이겠지요?

지금부터는 정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정산기준.

일단 기본적으로 쿠팡 파트너스에서 생성한 URL을 통해 발생한 거래액의 3%를 지급합니다.

 

다만, 프로모션 기간에는 1% 추가수익을 지급하는 경우 (예: 4%) 도 있습니다. 물론 프로모션 내용은 언제든 바뀔 수 있겠지요.

 

거래 실적 인정 기간은 “쿠팡 파트너 URL을 통해 접속한 시간 기준 24시간 내” 입니다.

 

즉, 본인 블로그에 게제된 쿠팡 파트너스 광고 링크 등을 통해 쿠팡에 접속한 사람들이, 링크 클릭 후 24시간내 구매하면 실적으로 인정된다는 뜻입니다.

 

24시간의 기준은 그렇게 나쁘지 않은 조건입니다.

 

아주 빡빡하게 굴자면,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바로 구매해야 실적을 인정하는 세션기준 등을 적용할 수 있겠지만, 그렇게 야박하게 설정하지 않고, 24시간 기준이라는 합리적인 실적 인정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발생한 수익 및 클릭 수는 발생일 기준 익일 오후 12시 전후로 실적 리포트에 반영됩니다.

 

참고로, 24시간은 링크의 유효시간/기간이 아니며, 파트너의 링크를 통해 쿠팡에 접속한 고객의 접속시간 기준입니다.

 

(2) 정산을 위한 서류.

 

사업자의 경우 첫 수익금 지급전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입금 받으실 통장 사본을 업로드 해야합니다.

 

개인의 경우 첫 수입금 지급 전 대금 지급 정보 입력을 위한 안내 메일, 공지를 쿠팡에서 발송합니다.

 

기한 내에 결제정보 입력란에 대금 지급 정보를 기입해야하며, 기한 내 입력하지 못한 경우 수익금은 이월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수익금은 별도의 지급 신청 과정 없이 지급 날짜에 등록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3) 정산 일정.

 

그럼, 쿠팡 파트너스로 발생한 수익은 언제 지급받을까요?

 

정산대상 계정은 최종 승인 및 대금 지급 정보 기재를 완료한 계정입니다.

그리고, 해당 계정이 월 단위의 수익금이 최소 1만원을 초과한 경우 지급합니다.

 

지급 주기는 수익이 발생한 달 마지막일로부터 45일 이후 (다다음달 15일) 입니다.

만일, 15일이 주말,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 합니다.

 

월 정산 조건 미달로 인한 최대 이월 가능 기간은 6개월입니다.

 

만일, 6개월 동안 정산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그 이후에는 6개월간 적립된 금액의 일괄 지급을 위해 대금 지급 정보 이력을 위한 안내 메일과 공지를 쿠팡에서 발송합니다.

 

수입 지급은 1개월 단위를 원칙으로 하며, 취소 및 반품된 금액은 수입에서 모두 제외됩니다.

 

 

A. 개인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하지 않는 개인사업자의 정산.

 

 

 

 

수익금 지급은 최종승인이 완료된 계정에 한하여 월단위의 수익금이 최소 1만원을 넘으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지급 조건이(수익금 1만원 달성 및 최종승인 완료) 충족되는 회원을 대상으로 첫 수입금 지급 전 대금 지급 정보 입력을 위한 안내 메일, 공지를 발송 드립니다.

 

기한 내 결제정보 입력란에 대금 지급 정보를 기입해야합니다.

 

만일, 기한 내 입력하지 못한 경우 수익금은 이월됩니다.

 

 

 

 

 

B. 법인 또는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개인사업자의 정산.

 

 

 

쿠팡 파트너스에서 역발행한 세금계산서 승인을 위해서는 홈택스에서 사용하는 전자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쿠팡에서 역발행된 세금계산서를 기간내 승인 후 지급되며 승인을 하지 못한 경우, 해당 수익금은 익월로 누계되어 처리됩니다.

 

누계된 금액은 최대 6개월까지 이월되며 이후 일괄 지급됩니다.

 

기준일이 주말,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발행, 확정,지급 합니다.

 

 

4. 쿠팡 파트너스에서 실적 리포트 확인하는 방법.

 

(1) 실적 리포트.

 

 

발생한 수익 및 클릭 수는 발생일 기준 다음날 오후 12시 전후로 실적 리포트에 반영됩니다.

 

간혹, 데이터 반영 시간에 의해 업데이트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실적 리포트 우측 상단에서 최근 업데이트 시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실적 상세 리포트.

 

 

실적 리포트의 [상품] 탭은 삽입했던 링크를 통해 실제 판매된 상품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링크ID] 탭은 실적을 발생시킨 링크의 정보로 해당 링크를 통해 접속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 정보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면, 쿠팡 홈으로 연결되는 배너를 통해 고객이 접속하여 구매가 발생했다면 '페이지 키'는 Home, 상품번호 27613130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발생했다면 '페이지 키'는 27613130로 표기됩니다.

 

(3) 정산 리포트.

쿠팡 파트너스 수익은 발생 월을 기준하여 익월 25일에 실적을 확정하고, 익익월 15일에 계좌로 지급됩니다.

 

실적 확정을 수익 발생 월의 익월 25일에 진행하는 이유는 삽입했던 링크에서 발생한 실적에서 취소, 반품을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취소, 반품을 반영하여 수익금 발생월 기준 익월 25일에 정확한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6월 정산 리포트에 확인되는 수익은 5월의 수익금이며 지급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7월 15일에 지급됩니다.

 

(4) 실적 리포트와 정산 리포트의 차액.

 

쿠팡 파트너스의 실적 리포트는 이전에 발생한 수익이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반품으로 차감될 때 취소된 날짜를 기준하여 수익금이 마이너스 처리됩니다.

 

조회하신 실적 리포트에서는 해당 월 내 발생한 주문과 취소 실적이 반영되어 있으나, 정산 리포트에서는 해당 월에 발생한 주문과 다음달에 발생한 취소 실적까지 모두 반영되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6월 실적 리포트에는 6월 발생 주문건에서  6월 내 취소건을 차감한 실적이 보입니다.

 

7월 정산 리포트에는 6월 발생 주문건에서, 과거로부터 6월 30일까지 발생한 주문 중 7월 24일 (7월 정산일)까지 발생한 모든 취소건을 차감한 금액이 기준이됩니다.

 

(5) 지급 리포트.

 

 

지급 조건을 충족해 지급 받으실 정산금이 있는 경우 지급 리포트에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산 리포트와 마찬가지로 표기된 수익은 전월의 수익금입니다.

 

지급일의 지급 시간은 처리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확인이 어려우며, 지급이 완료된 후 지급 리포트 상태값이 업데이트 됩니다.

 

다만, 지급 완료 후 데이터 연동 시차에 의해 리포트 상태값 업데이트가 실제 지급시점보다 지연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6월 지급 리포트에 확인되는 수익은 5월의 수익금이며 지급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7월 15일에 지급됩니다.

 

(6) 리포트 다운로드.

 

쿠팡 파트너스 웹페이지에서 [리포트 > 실적 리포트]에서 그래프 상단에 조회하고자 하시는 기간을 설정한 후 데이터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상세 매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상세 실적은 클릭과 실적 데이터가 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5. 쿠팡 파트너스 상품 링크 사용법.

 

'상품 링크’ 는 광고하고 싶은 상품의 링크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원하시는 검색어의 검색결과 페이지 링크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URL 혹은 HTML 을 복사해서 원하는 곳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URL은 일반 포스팅에, HTML은 블로그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편 링크 만들기’ 기능을 통해 원하는 쿠팡 페이지의 URL을 파트너스 링크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1) 원하는 쿠팡 페이지의 URL을 복사.

(2) 파트너스 간편링크 만들기 페이지에서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

(3) [링크생성]버튼 클릭 후 하단에 생성된 URL을 복사하여 광고 사용.

참고로, 검색결과 페이지, 기획전/프로모션 URL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상품 링크만으로 부족하다면, '이벤트/프로모션 목록'에서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을 확인하여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이벤트/프로모션 목록에서 내 채널과 잘 어울리는 프로모션을 선택합니다.

 

이벤트 배너를 확인하고, 아래 [URL복사] 버튼으로 링크를 생성합니다.

 

 

6. 쿠팡 파트너스 배너 만들기.

 

다양한 카테고리 배너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2) 삽입하려는 공간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배너 사이즈의 HTML태그를 복사하여 HTML입력기에 붙여넣습니다.

 

‘자바스크립트/iframe 태그’는 주로 웹/앱 개발자들이 사용합니다.

블로그 운영자라면 HTML 태그를 블로그 위젯 또는 본문에 삽입해 주세요.

 

다이나믹 배너는 다양한 상품이 자동 업데이트 되며, 개인 추천 기반으로 일반 배너보다 클릭율이 높습니다.

(1) 원하는 배너 타입과 배너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2) 배너를 삽입할 영역 사이즈에 맞춰 크기와 테두리 유무를 선택한 후 [배너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생성된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원하는 영역에 붙여넣기 합니다.

 

'고객관심기반 추천'은 배너를 보는 유저에 맞춤화된 상품을 자동으로 보여줍니다.

제공되는 배너 타입 중 원하는 테마가 없다면 '상품직접선택' 으로 나만의 다이나믹 배너 데이터셋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iframe 으로만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SNS가 아닌 웹/앱 운영자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검색 위젯'은 회원의 채널에서 쿠팡 검색창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회원의 채널에 방문한 유저가 원하는 쿠팡 상품을 회원의 채널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위젯은 iframe이 지원되는 웹페이지에서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블로그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7. 쿠팡 파트너스 API.

 

'파트너스API'는 웹/앱 개발자를 위해 제공하는 Open API 로서, 일반적인 개일 블로거는 활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개인일 경우 본 파트는 생략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API는 사용자의 수익 활동에 도움이 되는 쿠팡 파트너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인터페이스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사용자의 웹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에 적용 할 수 있는 쿠팡 상품 정보를 포함한 파트너스의 기능과 및 실적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API 이용 시 주의사항.

정상적인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검증된 회원(최종승인)에 한하여 제공하는 권한입니다.

 

최종승인 이후 API Key 발급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발급된 Key는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API를 과도하게 호출하는 행위는 쿠팡의 서버에 과부하를 발생시키기때문에, 호출횟수 제한을 유의해야 합니다.

- Search 1 시간당 최대 10번 호출 가능.

- Report 1시간당 최대 50번 호출 가능.

- 이 외 1시간당 최대 100번 호출 가능.

 

 

쿠팡 파트너스 API 주의사항 위반시 처리 절차.

1회 위반시 24시간동안 API 호출을 차단합니다.

3회 위반 시 모든 파트너스 기능을 차단합니다.

과다한 호출을 발생시킨 행위에 대한 소명이 필요하며, 쿠팡 파트너스에서 검토, 승인 후 다시 접근 가능합니다.

 

 

 

8. 쿠팡 파트너스 실전 활용법.

 

(1) 카테고리.

구매 빈도, 취미, 관심사, 전문성 등에 기반하여 가장 잘 판매할 수 있는 카테고리나 상품군을 선정합니다.

동일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지속 생산하는 경우 방문 고객으로 부터 전문성을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2) 조회수.

제목, 검색어 설정 시 구체적인 검색어를 활용합니다

대표성 검색어는 정보 탐색 단계로 경쟁해야 하는 콘텐츠가 많으며 구매전환율은 낮습니다.

반면 세부 검색어는 검색횟수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구매전환율이 높은 특징을 보입니다.

처음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신다면 구체적인 검색어를 중심으로 제목과 검색태그를 구성해보면 좋습니다.

 

내가 선정한 검색어로 콘텐츠를 업로드 하기 전에 실제 활동하는 플랫홈에서 검색하여 경쟁현황을 파악합니다.

검색어의 조회수가 많을수록 경쟁자 콘텐츠가 적을수록 좋습니다.

 

또한, 검색결과에 상위노출 되고 있는 콘텐츠들을 참조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를 발전시키는데 참조하면 좋습니다.

 

(3) 전환율.

조회수를 확보해도 방문자가 콘텐츠를 확인하는 체류시간이 길어져야 전환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콘텐츠 조회 후 검색자가 찾는 정보가 없다면 빠른 시간 내 이탈이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고객/방문자 입장에서 궁금한 점은 무엇인지 고민해보고, 고객이 가장 궁금해할 핵심 키워드를 제목과 본문에 잘 보이게 합니다.

 

활동하는 플랫홈에 일관성있는 상품군과 주제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면 좋습니다.

누적된 콘텐츠의 조회수와 체류시간이 증가하면서 품질지수, 팔로워 증가로 상위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단순 구매링크만 남기는 목적의 콘텐츠 혹은 프로그램에 의해 양산된 콘텐츠는 대부분의 플랫홈의 운영 정책을 위반하여 패널티 대상이 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 SNS, 동영상 서비스는 모바일 환경에서 가장 많이 소비 됩니다. 생산 콘텐츠는 모바일 화면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신경써주면 좋습니다.

 

(4) 콘텐츠.

 

객관적 입증 어려운 추상적, 허위, 과대 표현 단어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어렵거나 광고스러운 표현은 삼가하고, 읽는 사람 입장에서 쉽고 자연스럽게 읽히는 컨텐츠가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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